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생태·환경 교육정책 추진 공감대 모색
상태바
생태·환경 교육정책 추진 공감대 모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가 24일 충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2023년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가 24일 충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충북교육청 주관)’에서 열렸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모두의 삶을 위한 환경교육’을 의제로 설정, 올 한 해의 충청권 공동사업을 마무리하고, 최근 교육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생태·환경 교육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해결해야 할 환경문제와 중요한 미래교육 방향 중 하나인 환경·생태 교육정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소통이 있었다. 

 또한 충청권 미래학교 성과 공유를 위한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대전교육청 주관)이 교사·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개최키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후 위기 등 당면한 공동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연대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종교육은 학생들이 길러야 할 역량 중 하나로 생태적 실천 역량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충청권 교육청들과 다양하게 협력하여 당면한 공동 문제의 교육적 해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