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온마을늘봄터 순회강사 모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온마을늘봄터 순회강사 모집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0.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접수…내달 20일 최종 합격자 발표
가락마을8단지 고운뜰작은도서관 마을방과후 활동 모습
가락마을8단지 고운뜰작은도서관 '온마음늘봄터' 프로그램 활동 모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온마을늘봄터 2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순회강사를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온마을늘봄터는 마을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교육 유관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세종시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을 속 안전한 방과후 돌봄 실현을 위해 2018년부터 6년째 운영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온마을늘봄터 프로그램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거나 경력이 있는 사람, 온마을늘봄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질과 재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등이다.

지원 방법은 시교육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 마을방과후 자료실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samige@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온마을늘봄터 순회강사 서류 심사 결과는 내달 8일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며, 서류 심사를 거쳐 11월 10일 면접 심사 후 11월 20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한 강사는 2024년 각 기관의 프로그램 운영 기간동안 수업을 지도하며 마을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온마을늘봄터 공개수업 실시, 활동 성장 기록 발송 등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한편, 2024년에는 온마을늘봄터를 위해 49개의 기관이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숲체험, 마술, 인스타툰 그리기 등 학생들의 특기적성 신장 도모를 위한 학교 밖 마을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험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