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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통의 신고 전화가 소중한 생명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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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통의 신고 전화가 소중한 생명 살렸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20 09: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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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오윤미 씨 신고...최소영 소방교 신속대처로 뇌졸중 환자 구해
신고자 오윤미씨(왼쪽), 세종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최소영 소방교(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뇌졸중 전조증상을 감지한 시민의 적극적인 신고와 이를 접수한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가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시민 오윤미(35)씨와 세종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소속 최소영(30) 소방교가 바로 주인공들이다.

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10시 무렵, 세종의 한 치과에서 근무하는 오 씨로부터 “예약환자와 통화를 하던 중 평소와 다르게 환자의 말투가 어눌하다”는 신고전화가 접수됐다.

신고를 접수한 구급상황관리요원 최 소방교는 환자와 여러 차례 통화 시도 끝에 연락이 닿았으나, 수화기 너머로 신음소리만 간헐적으로 들려 긴급상황임을 직감했다. 

최 소방교는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중증환자임을 인지하고 즉시 구급대와 펌프차가 동시에 출동하는 ‘펌뷸런스’ 지령을 내렸다.

소방본부는 이동전화 위치정보 조회를 통해 환자의 위치를 특정하고, 추가 소방력을 동원해 주변을 수색한 끝에 컨테이너에 기대어 앉아있던 환자를 발견했다.

환자는 발견 당시 편마비 증세와 함께 의식이 저하된 상태였으며, 병원 전 뇌졸중 척도 검사에서 뇌졸중 의심 반응이 확인됐다.

이에 구급대원들은 환자를 인근 뇌혈관 센터로 신속 이송, 발병 초기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김영근 119종합상황실장은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상황에서 시민의 적극적인 신고와 신고를 접수한 소방관의 정확한 상황판단, 현장 구급대원의 발 빠른 대처가 더해져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었다”며 “세종 119종합상황실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어떠한 위급상황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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