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의회, '국회세종의사당 조속한 설계 및 건설 요구 결의안’ 채택
상태바
세종시 의회, '국회세종의사당 조속한 설계 및 건설 요구 결의안’ 채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0.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현의원 대표 발의...12일 제8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서
국회의장.국무총리, 정당 대표 등에 이송 예정
세종시의회가 12일 국회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계 및 건설 요구 결의안’ 채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는 12일 제8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영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회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계 및 건설 요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규칙 제정안 통과 이후, “국회세종의사당 설치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여야의 초당적 협력을 요구한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김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국회법 개정안 통과 이후 이전 상임위 규모 등을 명시한 국회규칙이 제정되지 않아 차일피일 미뤄져 왔는데, 국회규칙 통과로 세종의사당 건립은 급물살을 타게 됐다. ”며, “압도적 지지 속에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초당적으로 협력해 주신 여야 정치권과, 세종시민, 충청인,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세종시의회는 “정부와 국회는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절차를 신속히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 아울러 2029년까지 세종의사당 완공을 목표로 하여 정상적으로 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등 후속 조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거듭 요구한다”고 결의안 채택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국회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계 및 건설 요구 결의안’을 국회의장과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대표, 국민의힘 대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등에 이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