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종촌동 가재마을 가족놀이터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종촌동 가재마을 가족놀이터로 놀러오세요~
  • 세종시
  • 승인 2023.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제천뜰 근린공원에서 문화행사·야외 스크린영화제 등 열려
가재마을 가족 놀이터 포스터.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동장 표순필)이 오는 14일 14시부터 21시까지 제천뜰 근린공원 일대에서 ‘가재마을 가족놀이터’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는 2023년 마을계획사업의 일환으로 종촌동과 종촌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제승), 종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기룡)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날 제천뜰 근린공원 내 공연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버블쇼, 뮤지컬 갈라쇼 등이 펼쳐지며, 오후 7시부터는 야외 스크린영화(인사이드아웃, 2015)도 상영할 예정이다.

잔디밭에 펼쳐지는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공기대포, 워터볼 만들기, 전통놀이, 캐리커쳐 등 24종이 운영된다.

또한, 먹거리존에는 음료, 팝콘, 붕어빵, 꼬마김밥 등 다양한 간식거리를 준비해 가족 단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종촌종합복지센터 후문 쪽에는 가족 단위 어린이 판매자가 운영하는 기부형 플리마켓 ‘늘봄마켓’도 운영한다.

제천뜰 공원 일대에 인디언 텐트와 해먹을 설치해 가족들이 함께 머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표순필 종촌동장은 “이번 행사는 종촌동 행정복센터, 종촌동주민자치회, 종촌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해서 준비한 주민화합의 장”이라며 “축제의 주제가 가족놀이터인 만큼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촌동 행정복지센터(☎044-301-64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