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찾아가는 의회교실 운영
상태바
세종시의회, 찾아가는 의회교실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이순열 의장 연세초 방문..의회 역할과 구성절차 등 설명
이순열의장이 27일 연세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의회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의회는 27일 연세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의회 교실은 세종시의회의 청소년 의회 교실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세종시의원이 학교를 방문, 지방의회와 시의원의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친근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이순열 의장은 이날 연세초 5학년 나래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의회가 무슨 일을 하는지, 의원은 어떻게 선출되는지, 의원의 자격 요건은 무엇인지, 과거 의회랑 오늘날 의회는 무슨 차이가 있는지 등 다양한 질문을 이어갔다.

이 의장은 “세종시의회는 시민들의 의사를 대표하여 우리 시의 주요 정책들을 결정하고, 시민의 생활에 필요한 규범을 만든다”면서 “대표자가 시민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선, 시민들의 의사 표현이 매우 중요하다. 세종시에서 불편한 점이 있으면 저한테 연락을 주거나, ‘의회에 바란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려주기 바란다”고 대답했다.

이 의장은 또 공약은 무엇인지, 왜 시의원이 됐는지, 지금 일에 만족하는지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하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