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보람 근린 생활형 국민체육센터 개관
상태바
보람 근린 생활형 국민체육센터 개관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24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드민턴·배구·농구 공간으로 활용…10월까지 시범·무료 운영
보람근린생활형국민체육센터
보람 근린생활형국민체육센터 전경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26일 보람동 솔바람 수변공원 내 다목적 실내체육관인 ‘보람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운영에 돌입한다.

보람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는 3생활권 주민들이 산책과 운동을 위해 많이 찾는 솔바람 수변공원에 조성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으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시설은 배드민턴 5면, 배구 1면, 농구 1면을 갖추고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샤워실, 탈의실 등으로 구성했다.

시는 개관에 앞서 종목 단체 의견을 반영해 요일별 운영 종목을 정했으며, 오는 12월까지 평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0시로 시범 운영을 거쳐 향후 운영시간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시 통합예약시스템(onestop.sejong.go.kr)으로 예약·신청하면 되며, 이용료는 오는 10월까지는 무료이나 11월부터는 유료로 전환된다.

시는 보람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조성으로 공공생활체육시설 부족에 따른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실내체육시설 조성으로 주민들이 날씨에 관계 없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범 운영을 거쳐 보다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설은 지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10억 원, 시비 20억 원을 확보해 조성이 추진됐으며, 지난 2021년 착공해 2년여의 공사 끝에 개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