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세종수목원, 가을 기획전 'Plantopia : 함께 살아가는 식물'전 개최
상태바
국립세종수목원, 가을 기획전 'Plantopia : 함께 살아가는 식물'전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유경 작가, 수목원 식물에 대한 기억을 토대로 그린 작품 30점 전시
9월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 로비서
최유경 작가의 가을 기획전 Plantopia : 함께 살아가는 식물 전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 중앙홀에서 가을 기획전 Plantopia : 함께 살아가는 식물 전을 하고 있다. 

이 전시는 최유경 작가가 식물의 공간, 식물에 대한 기억을 토대로 한 작품 30점과 작가의 작품 속 식물인 바나나, 몬스테라, 아레카야자 등 열대식물들이 전시된다.

또한 관람객이 작품을 더욱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과 상호 소통 요소를 지닌 인터랙티브 작품전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카메라로 작품을 비추면 자신의 얼굴에 식물이 덧씌워진 모습이 나타나는 흥미로운 체험형 전시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기획전시는 식물을 소재로 작품활동을 하는 예술가와 함께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작가가 소개하는 작품을 통해 방문하는 관람객분들이 고유하고 특별한 수목원 속 식물에 대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