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세종농가 생산 자생식물 실내정원 조성된다
상태바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세종농가 생산 자생식물 실내정원 조성된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식물 후원 약정
세종,봉화지역 화훼 상생사업 홍보 정원 조성 및 자생식물 후원
지역농가의 화훼 위탁생산 현장 (사진=한수정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세종과 봉화에서 생산된 자생식물로 실내정원이 조성된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이달 초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와 식물후원 약정식을 체결했다.

따라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열리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장에 소속 수목원이 위치한 지역(경북 봉화, 세종)의 위탁재배 농가가 생산한 식물을 활용한 실내정원을 조성하고 3만 1,500본의 자생식물을 후원키로 했다.

 양 기관은 ▲산림엑스포 국내외 홍보 협력 및 행사 개최 지원 ▲휴양치유관과 문화유산관 내 한수정 지역농가 정원 및 산불전시 조성 ▲산림엑스포 준비 기간 중 소속 수목원에서 지역농가에 위탁생산한 식물의 활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수정은 지난 2018년부터 지역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소속 수목원이 위치한 지역농가와 수목원 경관조성에 필요한 식물을 위탁재배하는 지역상생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식물구입비 절감, 일자리 창출, 방문객 유입 등으로 연간 약 80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우리나라의 산림녹화 성공사례부터 수목원·정원문화를 아울러 전세계에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며, “우리나라 수목원·정원 플랫폼을 담당하는 한수정이 지닌 자원과 기술을 조직위에 적극 지원해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