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년의 날 기념 '세종청년주간' 운영
상태바
세종시, 청년의 날 기념 '세종청년주간'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9.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도시상징광장서 기념식…청년노래자랑·초대가수 공연 진행
18일부터 청년주간 행사…청년풋살대회·청년농부팜파티 등 다채
2023 세종청년주간 포스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오는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16일부터 23일까지 나성동 도시상징광장 등에서 ‘2023 세종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세종청년주간 행사는 ‘제일 젊은 날’이라는 주제로 청년발전 및 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된다.

16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청년 버스킹 팀의 오프닝 공연 ▲청년노래자랑 ▲청년의날 기념식 ▲문화예술 공연 ▲초대가수(산이)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날 기념식이 열리는 도시상징광장 주변에는 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희망내일센터 등 청년정책 유관기관·단체 등의 정책홍보 부스가 운영되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배달앱 ‘휘파람’과 제휴한 배달포차 운영으로,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배달앱을 통해 먹거리를 주문하면 행사장으로 배달음식을 전달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18일부터 23일까지 세종청년주간에는 ▲청년풋살대회 ▲청년농부 팜파티 ▲직장인 힐링시네마 ▲청년공간투어 ▲청년예술인 출간기념회 ▲문화클래스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청년노래자랑 등 프로그램 참여는 세종청년플랫폼 누리집(www.4242.or.kr)을 통해 사전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청년센터(☎ 044-850-8591)로 문의하면 된다.

최민호 시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 지친 청년들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세종의 미래인 젊은 세대들이 함께 즐기고 호흡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 청년축제로서 세종청년주간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