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9.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예술단 '어울림'세종 특수교육 대외적으로 인정 받는 영예를 안다 -
'2023년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세종시교육청의 차지한 중증장애인예술단 '어울림' 공연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1일 '2023년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정부혁신 3대 전략(서비스정부, 애자일(agile)정부, 선제적정부)에 대해 교육분야에서 실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확산하고자 개최한 것으로,  시도교육청과 국립대학,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1차 서면 심사 후 10건을 선정하여 국민 참여 순위 결정전을 통해 선정됐다. 

시교육청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장애인예술단 '어울림'(이하 중증장애인예술단 어울림)”이 최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중증장애인예술단 어울림은 지난 22년 3월 교육청 최초로 중증장애인을 직접 고용하여 창단한 교육청 예술단으로 학교뿐만 아니라 외부 기관을 대상으로 문화ㆍ예술 공연을 실시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에 모범 사례를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교육부에서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중증장애인의 새로운 일자리 개발의 선도적이고 우수한 역할을 하고, 문화ㆍ예술 공연을 통해 장애공감문화를 확산한 점 높이 평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확대와 장애인식개선교육은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중요한 일”이라며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중증장애인의 고용 모델을 확산하고 문화ㆍ예술 교육 등 분야에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모두가 특별한 세종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상한 ‘중증장애인예술단 어울림 우수사례’는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하는 '2023년 범정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