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관
상태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관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8.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화재진압 전문 장비 및 소방용 드론 등 최첨단 시설 견학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이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를 참관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이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를 참관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 위원들은 30일 대구 EXCO에서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관하고 장비 현장 시연에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전기차 화재 발생 시 신속히 진압할 수 있는 최신 전문 장비와 소방용 드론을 활용한 지상화재 진압, 구조 방법, 이동형 지상관제 차량에서 대형 모니터로 송출하는 실시간 영상 장비 시연을 관람했다.

특히 최신 대용량포 방수차 등 소방기동장비를 비롯한 시설 안전 및 보안시설을 둘러보고 세종시에 맞춰 필요한 장비를 모색했다.

또한 대한민국 119 구급활동 경연대회에 출전한 세종 119 구급대원을 응원하는 시간도 가지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원들이 참여한 만큼 지역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직무상의 어려움 등이 무엇인지을 살폈다.

이소희 위원장은 “200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다채로운 장비를 살펴보며 발전하는 소방안전 장비들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현장방문은 상임위 위원들에게 향후 소방본부 정책에 적극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교육안전위원회에서는 소방본부와의 지속적인 협조를 통해 세종시가 소방안전분야에서 으뜸가는 지역으로 거듭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