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박수경 교수...유럽수면학회 전문의 자격 취득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박수경 교수...유럽수면학회 전문의 자격 취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8.11 09: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수경 교수. (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은 이비인후과 박수경 교수가 세계 3대 수면학회 중 하나인 유럽수면학회(ESRS) ‘수면의학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유럽수면학회(ESRS) 수면의학 전문의 자격시험은 2012년부터 시행됐으며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면의학 전문가들을 인증하기 위한 자격시험으로 미국수면학회(AASM), 세계수면학회(WSS)와 함께 세계 3대 수면의학 인증 시험 중 하나로 꼽힌다.

평가항목은 정상 수면 및 수면생리, 불면증, 코골이/수면무호흡증, 기면증을 포함한 여러 수면 질환과 수면다원검사, 다중수면잠복기검사(Multiple Sleep Latency Test, MSLT) 등의 검사와 관련된 것으로 수면의학 기초 및 임상 분야에 대한 지식을 평가해 자격을 부여한다.

박수경 교수는 수면무호흡, 코골이, 비부비동염, 알레르기비염, 비중격만곡증 외비성형, 편도 및 아데노이드 질환이 전문 진료 분야다.

2022년부터 1년간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연수하며 쌓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수면 장애를 일으키는 다양한 임상 질환의 진단과 치료, 연구에 노력하고 있다.

박수경 교수는 “수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직결되는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며, 수면 장애는 삶의 질을 저하하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앞으로도 수면의학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수면 장애 환자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성민 2023-08-17 22:30:58
친절하고 상세한 진료. 그리고 꼼꼼한 수술솜씨까지.
교수님덕에 코 건강하게 잘 지내고있습니다.
멋진곳에서 연수하시고 어려운 자격까지..!! 멋지시네요!
앞으로도 세종에서 환자들 잘 살펴주시면 좋겠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