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3곳 선정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3곳 선정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8.04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남면행정복지센터·세종지역아동센터·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선정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비 총 1,500만원 후원

[세종포스트 정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4일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3곳 선정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4일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3곳 선정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사회공헌센터는 4일 지자체 및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 사업으로 선정된 3개 기관에 대한 ‘2023년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2023년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후원금 전달식’은 정부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과 관련해 공직사회부터 취약계층 지원 등 사랑나눔실천에 솔선수범하여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장·차관급 이상 정무직 공무원의 연봉 10%의 기금을 통해 전국의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생계·주거·교육·의료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수행기관으로 상반기에 총 3가구 1,200만원 지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총 3가구 1,5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사랑나눔실천사업 지원금은 선정된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욕구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사랑나눔실천 전달식을 통해 여름철 폭염 대비 대상자를 위한 폭염키트 6BOX도 전달하여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우리 시 사회복지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협의회도 지역사회복지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복지정책사업 연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