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회원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회원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8.0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민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에 협력 다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일 단체회원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일 단체회원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 김부유)는 2일 세종지역 단체회원 대표들을 초청해 세종시민들에게 양질의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의 단체회원은(2023. 7. 31. 기준) 총 34개 법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간담회에는 초록어린이재단 세종본부 박미애 본부장 등 22개의 단체회원 대표들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민간사회복지기관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세종 사회복지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사회복지서비스가 세종시민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단체회원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 협의회의 발전방향 및 앞으로 사회복지의 발전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박미애 본부장은 “협의회 이사진에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장이 많지 않다”며 “협의회 이사진으로 직능단체를 대표하는 사회복지기관의 장이 임원진으로 더 많이 구성되어 목소리를 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건의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그동안 진행하지 못하였던 단체회원 간담회를 통해 시설장, 대표님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참석해 주신 시설장님, 대표님들이 협의회와 손을 잡고 함께해 주신다고 하니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