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학교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학교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숲․생태, 자원순환 주제의 체험 중심 환경교육 구성
세종시교육청의 ‘찾아가는 환경교실’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변상섭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환경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실’과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을 함양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생태계를 위해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찾아가는 환경교실’은 학년별로 주제를 정해 초등학교 260학급 5,3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숲생태 ▲생태감수성 ▲자원순환 ▲지속가능한 소비 ▲생활 속 유해물질 ▲탄소중립 등 여섯 가지의 주제로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이 운영됐다.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은 희망하는 초중고 1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전체 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하반기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9월부터 11월까지 희망하는 190학급 4,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환경을 보전해야 한다는 인식은 아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생태환경을 위해 실천적 삶을 살아가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