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실시
상태바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실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2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한 두 번째 강의 열려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임순옥 교수, ‘간호사 되는 방법 알아보기’ 특강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임순옥 교수가 보호장구 착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사진=복지관 제공)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임순옥 교수가 보호장구 착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사진=복지관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6일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한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두 번째 강의를 개최했다.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은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서 체험활동 위주의 진로탐색을 통해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교육청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로특강 강사로 임순옥 교수(現,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간호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대학교 커리큘럼과 간호사가 하는 일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임 교수는 청소년에게 응급실 가운을 입는 방법과 정맥주사 놓기 시현을 하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해서 눈길을 끌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중1) “직접 정맥주사를 놓아보면서 간호사에 대해 관심이 생긴 것 같다”며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는 간호사가 정말 존경스럽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권하연 팀장은 “교수님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강의 준비를 해주신 덕분에 청소년들이 ‘간호사 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 후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적서비스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 044-867-14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