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수학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상태바
수학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여름방학 시민과 함께하는 수학체험센터 자율관람' 특별 운영
지난 4월부터 ‘관람형’프로그램과 ‘체험형’ 프로그램 토요일 상시 개방
세종시교육청의 '여름방학 시민과 함께하는 수학체험센터 자율관람' 프로그램 운영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세종수학체험센터 주관으로 '여름방학 시민과 함께하는 수학체험센터 자율관람'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14일간 특별 운영한다.

세종수학체험센터 ‘여름방학 자율관람’은 체험탐구 중심의 다양한 수학 프로그램을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수학 문화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여 신청은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에서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여름방학 자율관람’은 초등학생 이상이 관람할 수 있는 ‘관람형’ 프로그램으로 오전(09:30~12:30)과 오후(2:00~5:30)로 나누어 1일 2회씩 운영되며 회차별 4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관람형’ 프로그램 내용은 세종수학체험센터 1층과 2층 체험실 및 센터 곳곳의 공간에 전시된 골드버그, 나홀로게임 등 70여 종의 수학 콘텐츠를 관람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루어져 있다.

이와 더불어, 해설시간(오전 10:40~11:30, 오후 2:10~3:00)에 방문하면 해설 강사의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시민들이 수학이라는 학문에 대한 흥미와 아름다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수학을 실생활과 밀접한 학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세종수학체험센터는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관람형’ 프로그램 외에도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이 참여가 가능한 4D프레임, 게이미피케이션 등 24개 주제 ‘체험형’ 프로그램을 오전에 회차별 30명까지 운영, 수학 문화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