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싱가포르서 해외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싱가포르서 해외 현장체험학습 실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22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학교 수업 체험 및 학생교류 통해 세계 시민성 함양
세종시교육청의 국제문화교육 해외 현장체험학습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8일부터 22일까지 3박 5일 동안 싱가포르에서 ‘2023년 국제문화교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읍면 지역 중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해외 교육기관 방문과 문화 다양성 현장학습을 통해 국제적 감수성을 높이고 세계 시민성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체험 학습은 다인종, 다언어, 다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현지 학교, 역사적·문화적 명소, 자연생태공원, 도시개발청 등 다채로운 장소 탐방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실제로 현지 교육부가 추천한 아웃트램중등학교에서 수업 참관, 교사 간담회, 학생 교류 및 동아리 체험 등 공식 방문 활동을 진행했다.

전의중 주예진 학생은 “싱가포르 친구들에게 직접 한국 문화를 소개하게 되어 뿌듯하고,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 유수 대학으로 손꼽히는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를 방문해 재학생과 함께 캠퍼스를 구경하며 자신들의 꿈과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참가자들의 국제 문화 이해도 제고는 물론 해외 체험학습 지원에 나선 인솔 교사들에게도 국제교류와 수업 전문성 강화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세종시 교육국제화특구 3기 지정을 계기로 세종시교육청의 국제교육·교류 사업 외연 확장을 위해 읍면지역 특수성을 담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