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주민 피해 신속 대응 최우선”
상태바
최민호 시장, “주민 피해 신속 대응 최우선”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7.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점검회의…하천변·산기슭·도로침수 등 최우선 대처 지시
궁평지하차도 피해자 지원·특별재난지역 선포 대비 등 주문도
최민호 시장이 17일 도로가 유실된 연서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최민호 시장이 17일 도로가 유실된 연서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집중호우로 주민피해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세종시가 주민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17일 열린 집중호우 대비 긴급점검회의를 열고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예보된 만큼 인명·시설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 대처와 복구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강력 지시했다.

또한 최 시장이 “집중호우로 인한 주민 피해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일반 행정업무보다 주민 피해 예방 및 지원과 신속 복구를 최우선에 두고 업무에 임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며칠간 비가 계속됐기 때문에 산기슭이나 하천변 산사태, 도로침수는 접수되는 대로 최우선적으로 즉시 조치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최 시장은 “이번 오송 궁평지하차도 침수로 유명을 달리한 세종시민과 유족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며, 장례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최 시장은 지난 16일 침수 피해를 입은 장군면 금암리 마을회관에 대한 현장 점검을 통해 주민들이 당면하고 있는 피해상황을 관계 공무원들에게 공유하며 주민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최 시장은 “지속된 호우로 주민 삶의 터전이 언제 복구될지 예측할 수 없는 처참한 상황”이라며 “이 일대에 대한 긴급 복구와 주민 지원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시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현황조사를 거쳐 피해가 심각한 지역은 행정안전부와 적극 협력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최 시장은 이날 도로 유실이 발생한 연서면 피해현장을 찾아 피해규모와 응급복구 상황을 점검하며 현장관계자들에게 “철저한 통행 제한 조치와 함께 2차 피해 예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안전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부터 17일 오전 7시까지 세종전역에는 평균 408㎜(누적강우량)의 비가 내렸으며, 가장 많은 강우량을 기록한 곳은 장군면으로 534㎜를 기록했다. 

이번 집중호우로 관내에서 발생한 인명피해는 사망 1명이며, 시설 피해는 차량·도로 침수, 토사유출 등 322건이 접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