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세종YMCA·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와 업무 협약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YMCA·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와 업무 협약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7.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도시 세종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
최교진 교육감, 황치환 이사장, 오재항 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치환 세종YMCA 이사장, 최교진 교육감, 오재항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3일 4층 대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 황치환 세종YMCA 이사장, 오재항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회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YMCA,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와 자원 순환 교육 활성화, 멸균 팩의 분리수거 및 재활용 체계 구축, 플라스틱 용기와 포장재 사용 감축 등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도시 세종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참여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세종시 관내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자원 순환 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자원 순환 실천 활성화를 위한 실천 캠페인도 진행한다.

또한, 멸균 팩을 포함한 종이 팩의 분리배출 및 회수 시범사업을 운영하여 자원 순환의 실천 방법에 대한 교육과 협력적 자원 회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시민 모두가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며, ”사회 전체가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