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문화유산 향유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시, 문화유산 향유프로그램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7.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전의향교, 비암사, 영평사, 김종서 장군묘 등서 진행
문화유산 전문가 양성·숙박 체험 등 하반기 프로그램 풍성
향교서원(전의향고) 문화재 활용사업
전의향교에서 문화재 활용사업이 진행중인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상반기보다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문화유산교육 사업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생생문화재 사업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 등 4가지 사업에서 총 26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연기향교와 전의향교에서는 상반기에 이어 전통 유교문화 체험 프로그램 및 문화유산 답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영평사에서는 ‘영평사 목조나한상 및 복장유물 일괄’을 활용한 인형극이 열린다.

비암사에서는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부분모사 체험프로그램과 명상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전의향교와 영평사에서는 문화유산과 함께하는 1박 2일 숙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문화유산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문화체험활동가 교실과 다국어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 과정도 영평사와 김종서 장군 묘에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수행단체에서 유선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프로그램별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상반기 중 연기·전의향교에서 전통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영평사·비암사에서는 명상 체험과 단청 문양 채색 체험 등을 진행했다. 임난수 장군과 김종서 장군의 업적을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역사 체험극과 세종시 문화유산 가족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