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미래전략 거점’세종테크노파크 본관동 준공
상태바
‘미래전략 거점’세종테크노파크 본관동 준공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7.07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개소식…유망 강소기업 입주공간·협업라운지 등 활용
세종테크노파크가 본관동 준공식 장면.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세종테크노파크가 본관동 준공을 통해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선도하는 지역혁신성장 거점기관으로 본격 도약을 준비한다.

시는 7일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이순열 시의회 의장, 지역구 국회의원과 유관 기관 단체장, 중소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테크노파크 본관동 개소식을 개최했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혁신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산업 발전 전략을 수립하여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지역산업 육성의 핵심 기관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아 이듬해 7월, 전국에서 19번째로 공식 출범했다.

이후 2019년 말부터 설계 공모를 실시했으며, 총 439억을 투입해 조치원청사 부지에 본관동을 조성해왔다.

이날 본관동 개소식 행사는 식전공연과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 본관동 조성 유공자 표창 수여, 입주기업 키 전달, 환영사, 축사, 개관기념 퍼포먼스, 본관동 주요 공간을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로 준공된 세종테크노파크 본관동은 지하 1층, 지상 7층 등 총 8층, 연면적 1만 1,594㎡ 규모이다.

로비층에는 홍보관과 근린생활시설, 1~4층에는 입주기업 공간 44실과 협업라운지, 스마트워크센터 등을 둘 예정이며, 4~6층은 세종테크노파크 사무실 및 회의실 등으로 활용된다.

(재)세종테크노파크는 하반기부터 기술력을 갖춘 유망 강소기업을 본관동에 집중 유치해 다양한 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본관동 개관을 통해 세종테크노파크가 기술혁신과 기업지원, 나아가 세종시의 미래전략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