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김현옥 세종시의회 의원, 이중언어강사 제도 발전 방안 간담회
상태바
김현옥 세종시의회 의원, 이중언어강사 제도 발전 방안 간담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다문화 언어교육 정책 방향 및 이중언어 강사 지원 논의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새롬동,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이중언어강사 제도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새롬동,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이중언어강사 운영 현황과 다문화 언어교육 정책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중언어강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세종시가족센터 홍지숙 팀장은 “센터가 이중언어강사 인력풀을 발굴해 교육청에 연계하는 역할과 함께 자체적으로 이중언어 코칭을 통한 부모교육을 하고 있다”며 “현재 인력으로 한계가 있는 만큼 이중언어강사 제도 운영이 뒷받침되도록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중언어강사로 활동 중인 강사들은 공통적으로 ▲이중언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부모 등 가족 구성원의 인식개선 및 연계 교육 ▲이중언어 교육자료 활용 등 정보공유와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연수 실시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에 대해 세종시교육청 김정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사회적 변화에 따라 다문화의 영역이 넓어져 공적 기관의 역할은 점점 중요해질 것"이라며 "다문화 언어교육 정책 추진에 있어 사각지대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현옥 의원은 “세종시는 다양한 문화가 모여 공존하는 특별한 도시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야 하는 만큼 다문화 정책에서도 더 앞서 나가야 한다”며, “현장의 의견을 세심히 듣고 실질적인 지원과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시의회 차원의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현옥 의원은 다문화가정 학생 이중언어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84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