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중앙공원내 야외수영장 운영
상태바
세종시, 중앙공원내 야외수영장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2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2일 개장...성인 3000원, 중고생 2000원 등
수영풀, 워터슬라이드, 분수터널 등 즐길 거리 풍성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는 다음 달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중앙공원 관리사무소 일원 광장에서 야외수영장을 운영한다.

중앙공원 야외수영장은 대형 수영풀과 유아풀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에어풀 7개, 크기별 워터슬라이드 4개, 유수풀과 물대포, 키즈챌린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말에는 거품(버블)풀, 풍선아트, 마술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인 1부와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 2부로 나눠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수질 및 시설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수영장 이용요금은 성인 3,000원, 중고등학생 2,000원, 어린이 1,5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시간대 이용인원을 1,000명으로 제한한다.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결재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세종시민은 이용일 기준으로 3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내달 1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이용객들은 인근 호수공원 제1주차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홍보관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세종예술고등학교 방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된다.

시는 수영장 주변에 울타리를 설치해 내외부 공간을 분리하고 주요 동선에 인조잔디를 설치했으며, 시설별로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진승 체육진흥과장은 “젊은 도시 세종에 걸맞게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야외수영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