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수정,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상태바
한수정,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6.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경영평가 B등급에 이어 한 단계 상승한 A등급 획득
한국수목정원관리원 현판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서 중소형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한수정은 19일 ▲ESG 경영체계 내재화 ▲직무 중심 보수체계 선도 ▲산불피해지 생태복원전략 수립 ▲산림생물자원 보전 및 활용 강화 ▲대국민 수목원·정원 서비스 제공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2021년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수정은 기후 및 식생대별로 조성한 국립수목원을 운영·관리하기 위해 2017년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며, 산림생물다양성 보전 및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산림생물의 보전·복원 및 활용 강화, 정원산업 진흥 및 정원문화 활성화 등을 수행하고 있다.

류광수 이사장은 “한수정이 경영평가에서 첫 A등급을 달성한 것은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ESG경영 강화, 수목원·정원 서비스 강화 등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 발전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정은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원문화 및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4년에는 한국정원문화원을, 2025년에는 정원소재실용화센터를 신규로 개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