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교육청에 장학금 8,200만원 기탁
상태바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교육청에 장학금 8,200만원 기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6.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교육 기여 사업 일환으로 장학금 전달받아
최교진 교육감과 김기관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김기관 본부장은 19일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해 최교진 교육감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쵤영을 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김기관 본부장은 19일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해 최교진 교육감에게 체육발전 장학금 7,000만 원과 세종교육장학회 장학금 1,200만 원 등  8,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농협은행 세종본부는 매년 학교 운동부와 우수 선수를 후원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체육 인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기탁받은 역시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향해 도전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전의초, 연서중 등 24교에 전달되어 체육 꿈나무 육성에 쓰일 예정이다. 

세종교육장학회에 전달된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관내 초중고·특수학생에게 지급해 학업에 좀 더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세종교육장학회는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인재들을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해 관내 초중고·특수학생 206명에게 총 1억 4,18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 세종본부의 관심과 사랑은 우리 학생들이 운동과 학업에 전념하면서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교육청도 아이들의 소중한 꿈이 희망의 꽃을 피우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김기관 본부장은 “세종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응원하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있음을 잊지 않도록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멋진 성장을 돕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