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소담교육마을 연합 스포츠 한마당 개최
상태바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소담교육마을 연합 스포츠 한마당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 스포츠 5개 종목 유·초중고 학생 100여 명 참석
‘소담교육마을 연합 스포츠 한마당’ 행사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소담동에 위치한 소담유, 소담초, 소담중, 소담고(이하 소담유·초중고)는 12일 오전 소담중 다목적체육관에서 ‘소담교육마을 연합 스포츠 한마당’을 개최했다.

 ‘소담교육마을 연합 스포츠 한마당’은 학교급을 연계하는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교육 활동의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소담유·초중고 교원 및 학생회가 자체 협의체를 구성하여 행사를 함께 기획하고 주관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학교별 인솔 교사와 체육 교사, 학생회가 행사의 운영을 도왔다.

 소속 학교 희망 학생 100명이 큰 공 굴리기, 판 뒤집기, 8자 줄넘기, 빅 발리볼, 2인 3각 계주 등 단체 스포츠 5개 종목에 참여했다.

특히, 학교급에 따른 학생의 성장 발달 정도를 고려하여 종목별 참여 학교급을 선정하고, 3팀으로 나누어 선후배와의 협동을 통해 팀워크와 스포츠 정신을 배우도록 했다.

소담중 강순나 교장은 “이번 활동은 교육과정 내에서 유·초중고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급 연계를 시도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학교급 간 교류·연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미래학교의 모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담유·초중고 교원들은 이번 연합 스포츠 한마당 외에도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교육 활동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도 ‘선후배와 함께하는 우리 마을 환경 정화 쓰담 달리기 활동’에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72명이 참여했고, 향후 소담중-소담고 멘토-멘티 활동, 소담유-소담중 연합 자율동아리 연계 동화책 만들기 활동 등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