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도예 체험 교실
상태바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도예 체험 교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6.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담 이음형 교육과정 혁신공동체(소담유‧초‧중‧고) 일일 수업
소담유‧초‧중‧고 학생과 학부모가 도예 체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소담고 제공)
소담유‧초‧중‧고 학생과 학부모가 도예 체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소담고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소담고등학교(교장 이석, 이하 소담고)는 소담유치원을 비롯 소담초, 소담중, 소담고의 재학생과 학부모를 초대해 10일 ‘함께하는 도예 교실 수업’을 실시했다.

이날 수업에는 학부모, 학생, 교원 등 50명이 참석하여 약 2시간 동안 도예 수업에 참여했다.

도예 체험 과정은 학교 소개, 각급 별 학부모와 자녀 소개, 도예 기본 교육, 도예 체험 및 설문 과정 순으로 진행됐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체험 과정에서 서로 안부를 묻기도 하고, 대화도 하면서 즐거운 일상과 추억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

수업에 참여한 소담고 학생은 “작년 미술 교과 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통해 도예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올해부터는 도예학과와 미술교사라는 목표를 갖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에 1인 보조 교사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소담고 김정아 학교운영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 3주체가 학교 문화를 넘어 지역공동체 풍토를 만들어가고 실제적으로 체험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석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술을 향유하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소담공동체 모두가 누리는 기회가 되었다”며 “학생의 예술적 기회를 경험하게 하고 발현 과정과 여건 조성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우리 소담고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