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다정중, 가정의 달 맞아 음악회 랜선으로 송출
상태바
다정중, 가정의 달 맞아 음악회 랜선으로 송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제2회 ‘다정, 핸드벨 랜선 음악회’개최
다정중학교(교장 송명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2회 랜선 음악회을 개최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다정중학교(교장 송명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제2회 랜선 음악회을 개최했다.

음악회는 다정중 1학년 전체 학생들이 참여해 핸드벨과 차임 악기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연주곡은 ▲학교 가는 길 ▲Sound of music OST 도레미송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Always with me ▲젓가락 행진곡 ▲캐논 등 5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에는 핸드벨로만 공연을 진행해 왔으나, 세종시교육청의 지원으로 차임 악기를 구입하여 연주회가 더욱 풍성하게 채워져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시혁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악기를 합주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무엇보다 중학교에 처음 올라와서 낯선 환경이라 적응하기가 어려웠는데 학교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송명현 교장은 “다정중은 학교 교육과정과 수업을 통해 별도의 사교육을 받지 않더라도 학생들이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예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술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이 균형 잡힌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