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청년 정책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청년 정책 세미나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 청. 해.(청년의 문제를 청년의 시각으로 해결해) 주제로 진행
최민호 시장 특별강연 이어 토론 진행
최민호 시장이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5월 정책 세미나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은 26일 오후 2시부터 원내 지하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청. 청. 해.(청년의 문제를 청년의 시각으로 해결해)’라는 주제로 ‘5월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주제강연, 사례발표, 특별강연 등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경기침체에 따른 취업, 실업 위기 속에 자신도 모르게 고립·은둔·고독사 현상으로 빠져드는 청년 문제를 주제로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신동훈 부연구위원의 발제와 청년재단 박재영 대외협력팀장의 사례발표, 2부에서는 최민호 세종시 시장이 특별강연을 바탕으로 청년정책 네트워크 양태모 회장과 청년센터 운영위원회 이수민 위원장의 토론이 진행됐다.

특별강연에서 최 시장은 “모든 삶은 전례 없는 독특한 경험과 깨달음을 낳는 법이므로 실패에 따른 좌절도 그 경험만큼 고유한 것”이라고 강조한 뒤 “농구 스타 마이클 조던이 말한 것처럼 실패라 쓰지만, 과정이라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동훈 부연구위원은 청년의 사회적 고립 실태를 통한 대응 방안을 설명하며 “장기적 서비스 체계와 사례관리 시스템 필요”고 주장했으며, 박재영 팀장은 청년의 고립 해소를 위해 청년재단의 지원 사례를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