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늘봄초, 스승의 날 맞아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 진행
상태바
늘봄초, 스승의 날 맞아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 진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자발적 재능 나눔,,,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계기
구연동화, 4D프레임, 인공지능, 원예 등 다채로운 수업
늘봄초등학교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했다. 사진은 4D프레임 수업진행 장면 .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늘봄초등학교(교장 유은미)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학부모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학부모의 경험과 재능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다양한 재능과 직업을 가진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구연동화 ▲나의 생일 토퍼 만들기 ▲칠교놀이 ▲그림책 놀이 ▲4D 프레임 ▲보드게임 ▲미래 모빌리티 ▲의상 디자인 ▲원예 ▲인공지능 ▲마크라메 키링 만들기 ▲종이공예 총 12개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늘봄초교 학부모회 최혜미 회장은 “스승님과 학부모의 사랑과 열정이 학생들에게 자랑과 공경심으로 승화되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학부모회 담당 장유라 교사는 “교사-학생-학부모 교육 공동체가 하나 되어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학생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은미 교장은 “이번 재능기부 수업은 학부모님들의 훌륭한 인적·물적 자원을 학생들의 교육 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성장하는 늘봄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