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16일 '민방위 훈련' 실시
상태바
세종시, 16일 '민방위 훈련' 실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5.1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만에 재개…관공서·공공기관 중심
주민대피 및 차량 통제 등 미실시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적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을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20여 분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시청과 읍면동을 포함한 관공서와 공공기관 및 학교를 중심으로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 학생, 교사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각급 관공서 민원담당자는 제외된다.

이는 6년 만에 전 국민이 참여하는 훈련을 실시할 경우 혼란 및 불편이 예상되어 정부 방침에 따른 것으로, 일반 주민대피 및 차량 이동 통제 훈련은 실시하지 않는다.

훈련 대상 기관은 실제 공습상황을 가정하여 자체 안내방송을 듣고 지정 장소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대피 이후에는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등 자체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세종시청에서는 전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하시설로 대피 후 체험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디딤돌’ 앱 사용 교육을 통해 비상 상황에 대비한 공무원 대응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안전디딤돌은 행정안전부에서 비상 상황 시 국민 행동 요령과 대피시설 위치를 알아볼 수 있도록 개발한 앱(APP)으로, 전 국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훈련은 공습상황에 대비해 비상시 행동요령을 숙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미비점을 보완하여 올 하반기 전 국민이 참여하는 훈련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