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안전문화 확산 그림 공모전'
상태바
세종시, '안전문화 확산 그림 공모전'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5.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접수..초·중·고 청소년 대상
우수작 50점 선정...시장상 등 표창 예정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범시민적 안전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8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23년 안전문화 확산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동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자유형식의 그림 또는 4컷만화 중 한가지 부문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안전 경시 풍조에 대해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내용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및 개선 방법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 등이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작품을 시 안전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우수작품 50점을 선정해 세종시장과 ㈔한국미술협회 세종지회장 명의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이익수 시 안전정책과장은 “202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그림 공모전이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함양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안전의식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안전정책과(☎ 044-300-362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