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좋은이웃들’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좋은이웃들’ 발대식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4.1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세종시 민·관 18개 기관 참여 봉사단 위촉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좋은이웃들’ 발대식 개최.(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좋은이웃들’ 발대식 개최.(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 김부유)는 18일 세종고용복지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민·관 1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좋은이웃들’ 발대식 및 지원심사‧자원연계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 수행하고 있는‘좋은이웃들’사업은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민간자원의 체계적 활용을 바탕으로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업이다. 

협의회는 ‘좋은이웃들’ 사업을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함께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관 자원연계·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좋은이웃들’사업 발대식에서는 세종시 관내 행정복지센터, 세종시 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등 총 18곳이 참석해 좋은이웃들 봉사자 선서 후 좋은이웃들 봉사단으로 위촉했다.

이 날 위촉된 봉사단은 향후 10년간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자원 연계·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복지실천을 도모할 예정이다.

발대식 후 이어진 2023년 제1회 지원심사‧자원연계회의에서는 긴급 구호 3가구에 대한 민간자원 연계가 이루어졌고, 상시적 복지소외계층 발굴 체계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등을 논의했다.

김부유 회장은 “좋은이웃들 발대식에 참여한 민·관 기관의 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좋은이웃들 봉사자 선서를 하는 봉사단의 하나된 목소리에 깊은 울림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좋은이웃들 봉사단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항상 협의회가 함께 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2023년 좋은이웃들 사업 발대식 봉사단 위촉기관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남면행정복지센터, 다정동행정복지센터, 도담동행정복지센터, 부강면행정복지센터, 소담동행정복지센터, 전의면행정복지센터, 조치원읍행정복지센터, 늘봄초등학교, 드림스타트, 세종시 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세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종촌종합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이화보호작업장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