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상태바
세종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4.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 병헌의장은 12일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갖은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2022 회계연도 결산 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은 세종시의원 3명, 회계·세무사 4명, 전직 공무원 3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4월 12일부터 5월 1일까지 20일간 세종시와 교육청의 2022회계연도 예산결산검사를 실시한다.

상 의장은 이날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이후 환담을 통해 하반기 행정사무감사와 본예산 심사와도 깊은 연관이 있는 예산결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역할을 주문했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임채성 의원은 “한 해 예산이 시민 복리 증진을 목적으로 적법한 절차를 거쳐 시의적절하게 잘 쓰였는지 결산검사위원들과 함께 세밀히 살펴보겠다”며 “위법 부당한 사항이 발견된다면 강력히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결산검사 전날인 11일 의정실에서 결산안 심사 전략과 검사의견서 작성 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결산검사 교육에는 세종시의회 의원과 결산검사위원, 의회사무처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강사로 초빙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이정화 교수는 3시간여에 걸쳐 2022년 결산서 분석 등 결산안 심사 전략과 결산검사 주요 쟁점 사항 등을 강의했다.

상 의장은 “한 해 예산 결산이 체계적으로 잘 이뤄져야 향후 예산 운용의 효율성과 예산집행의 적정성 및 합리성을 개선할 수 있다”며 “이번 결산검사 결과를 토대로 세종시의 재정 건전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