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국립민속박물관 세종시 이전 추진 '환영'
상태바
최민호 시장, 국립민속박물관 세종시 이전 추진 '환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은 2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2024년부터 국립민속박물관 세종시 이전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39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3일 윤석열 정부의 국정목표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이행하기 위한 문화분야 비전을 담은 ‘지방시대 지역문화 정책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국립민속박물관 세종시 이전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시장은 "국립민속박물관 세종시 이전은 국제적인 박물관 도시로의 완성과 지역문화발전 실현을 더욱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접근성과 함께 국립박물관단지 내 다양한 박물관이 건립될 예정으로 지방시대 지역문화정책을 추진하기에 최적 지"라고 강보했다. 

국립민속박물관은 1946년 개관한 이래 전통 및 근·현대 민속문화를 수집, 연구, 보존하며 관람객들이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온 우리나라 대표 생활문화사 박물관이다. 국립민속박물관이 이전하게 될 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는 다양한 분야의 개별 국립박물관을 한 곳에 집적화한 국내 최초·최대의 문화시설 단지다. 

올해 하반기 국립어린이박물관 개관을 시작으로 도시건축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센터, 국가기록박물관 등이 순차적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