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금남면 북어찜 전문점, 황태국 밀키트 기부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금남면 북어찜 전문점, 황태국 밀키트 기부 이웃사랑 실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3.15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이웃돕기 30인분 기부
세종시 금남면 소재 북어찜 전문점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황태국 밀키트 30인분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 금남면 소재 북어찜 전문점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황태국 밀키트 30인분을 기부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 맛집으로 소문난 금남면 소재 ‘북어찜 전문점’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황태국 밀키트 30인분을 기부했다.

지난 1월 지속적인 기부를 다짐했던 북어찜 전문점(대표 유순란)은 15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찾아 찐황태국 밀키트 30인분을 전달했다.

장인의 손길로 지역에서 맛집으로 알려진 북어찜 전문점은 세종시 금남면 용포리에 위치한 식당으로 지역민들로부터 인심 좋은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찐황태국 밀키트는 직접 손질한 황태와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 두부, 무가 들어 있고, 석박지와 계란이 함께 포장되어 알차고 맛있는 한 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 이하 ‘신흥사랑주택’)을 방문해 찐황태국 밀키트를 전달, 신흥사랑주택의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 한 끼를 대접했다.

신흥사랑주택은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소속으로 ‘건강하고 생산적인 노인 통합 돌봄’이라는 비전 아래 어르신들의 주거안정과 복지·문화·의료 서비스, 행복한 노후생활 영위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원조하는 기관이다.

신흥사랑주택 이상오 관장은 “세종시의 맛집 북어찜 전문점을 연계해 준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지난 1월에도 기부해 주신 찐황태국을 지역 어르신분들이 너무 맛있게 드셨는데 잊지 않고 다시 찾아 주신 북어찜 전문점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북어찜 전문점 유순란 대표는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독감이 유행인 지금, 지역 내 어르신들 생각이 들어 영양만점 찐황태국을 다시 대접해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찐황태국을 신흥사랑주택의 어르신들께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다짐하신 북어찜 전문점을 응원하며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복지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