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튀르키예 재난성금 기탁
상태바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튀르키예 재난성금 기탁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2.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임시이사회에서 모금 캠페인 전개
협의회 임·직원 및 세종캠핑클럽 투게더잇지역사회봉사단 함께 참여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가 튀르키예 재난성금 100만원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했다.(사진=협의회 제공)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가 튀르키예 재난성금 100만원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23년 정기이사회를 17일 오후 2시 조치원읍 고용복지플러스센터 6층에서 진행했다. 

23년 정기이사회에서는 22년 제8차 임시이사회 전차회의록 보고와 함께 ▲22년도 운영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안) ▲튀르키예 지진피해 기부안내사항 등을 보고 후 심의하고 의결했다.

협의회는 지난 6일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발생한 규모 7.8의 대지진으로 수만 명의 사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필요물품 등의 지원을 위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는 협의회를 통해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구호 및 복구활동지원에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7일 임시이사회에서 튀르키예 재난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모금 캠페인 전개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7일 임시이사회에서 튀르키예 재난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모금 캠페인 전개했다.(사진=협의회 제공)

또한 협의회 김부유 회장을 포함해 임·직원 및 세종캠핑클럽 투게더잇지역사회봉사단과 함께 뜻을 모아 128만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협의회의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통해 조성된 성금 228만원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김재식 회장은 “예기치 못한 대규모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상실하고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달하며 하루빨리 안전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모금을 함께했다”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6·25전쟁 발발 시 한 치의 주저함도 없이 즉각 군대를 파병해준 우리의 형제국을 위해 해병대전우회와 협의회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이 아름다운 선행으로 국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성금이 피해복구와 일상회복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으로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