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려대 세종, 세종지역민 정신건강 증진사업 추진
상태바
고려대 세종, 세종지역민 정신건강 증진사업 추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1.0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리빙랩 공모사업 선정돼, ‘웰니스-케어 리빙랩 프로젝트’ 추진
고려대 세종 산학협력관.
고려대 세종 산학협력관.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는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이 주관하는 2022 지역리빙랩 공모 사업(바이오헬스 분야)에 선정돼 지난 5일 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과제명은 "세종지역민 정신건강 증진 웰니스-케어 리빙랩" (총괄책임자 백승필 교수)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주관이며,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BCA2-RLRC)와 융합 스마트에이징 혁신디자인 센터(CSI-D ICMC)가 추진한다.

지역내 온·오프라인 교육 업체인 사IR EDU(최봉준 대표), 디지털 헬스 업체인 (주)루먼랩(임재현 대표), 그리고 공공기관인 세종테크노파크가 참여기관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4가지의 소과제를 공동 수행한다.

최근 발표된 질병관리청의 건강 통계에 따르면 세종지역민의 우울감과 불안감 경험율이 타 지역대비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사업 총괄 책임자인 백승필 교수(생명정보공학과)는 "지역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세종 지역 내에 알리는 중요한 활동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생체시계라는 근원적 원리 기준으로 스트레스 해소방안을 재해석할 예정이다“라며 ”온·오프라인 관리 방안을 통합한 ‘스트레스 케어존’을 구성하여 지역민 정신건강 개선에 이바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리빙랩은 말그대로 일상생활의 실험실로서 특히, 지역리빙랩은 지역내 전문가만이 아닌 주민, 학생, 혁신가, 혁신기관, 기업, 공공기관 등등이 함께 모여 지역 현안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지역사회 공헌 의미의 활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