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동지 팥죽을 만들고, 민속놀이 함께해요!
상태바
동지 팥죽을 만들고, 민속놀이 함께해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시풍속 주제로 ‘도·농 교류’활동 운영
‘도·농 교류’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투호놀이를 즐기고 있다.(사진=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가 13-16일까 3일 동안세시풍속 체험을 주제로 지역내 ‘도·농 교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도‧농 교류 활동은 세종시 초등학교 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도‧농 및 같은 지역 학교 간 세시 풍속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동지를 맞이하여 ‘팥죽 만들기’와 ‘민속놀이’ 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첫 날인 13일에는 최교진 교육감이 참석해 24절기 중 하나인 동지와 팥죽을 먹는 의미를 설명하고, 도·농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달했다.
보림사에 진행된 팥죽 만들기는 필요한 재료를 직접 준비하고, 학생들과 함께 팥죽에 넣을 새알심을 만들었다. 그리고 야외에서는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와 보물찾기 활동이 펼쳐졌다.
세종 지역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신청을 받아 13일은 쌍류초, 연봉초, 대평초 139명, 14일은 전동초, 장기초, 전의초 109명, 16일에는 연동초, 대평초, 참샘초 154명이 참여했다.
내년에는 더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김삼헌 북부학교지원센터장은 “우리 세시풍속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이번 활동을 계기로 활발하고 지속적인 도·농 지역 학교와의 만남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