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길주 교육감 후보 "공정과 신뢰 함께하는 세종교육 만들 것"
상태바
이길주 교육감 후보 "공정과 신뢰 함께하는 세종교육 만들 것"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이길주 선거캠프)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이길주 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공정과 신뢰로 함께 협력하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길주 후보는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조사에서 세종시교육청의 청렴도가 지난해 보다 3단계 더 내려간 전국 최하위를 기록했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5가지 대공약 중 '공정과 신뢰로 함께 협력하는 교육'으로 이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약속으로 “인사, 계약, 시설 등의 분야에서 비리 관련자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공직에서 퇴출시키고, 공익제보자 보호 강화와 포상금제를 운영하여 적극적으로 내부 청렴도를 향상시키겠다” 고 약속했다.

또한 “당초 필요하지도 않았고, 교육청의 예산이 투입되어 낭비되고 있는 교육감과 부교육감의 관사를 매각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국에서 가장 늦게 출범한 세종시에서 교육감과 부교육감의 관사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라며, “관사를 매각해 발생한 수익을 우리 학생들을 위한 교육비로 집행하겠다”라고 주장했다.

이길주 후보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정책을 펼치겠다며 "교육전문직원의 선발 과정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기준으로 운영하고 인사관리규정에 대해 일부 위원들만이 참여하는 인사위원회가 아닌,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위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정례적인 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지방공무원의 인사 운영에서는 인사설명, 수렴회 등 인사고충 청취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현장의 공감도 및 만족도는 여전히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17개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실적 평가 도구의 개발을 추진하겠다” 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길주 후보는 “교육감으로 당선되어 시민들로부터 외면받고, 더 이상 떨어질 곳도 없는 부끄러운 세종시교육청의 청렴도를 전국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을 것을 약속드리며, 교육감 자신부터 더욱 엄격하고 청렴한 기준을 가지고 교육감직을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