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2차 후보 단일화 공식 제안
상태바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2차 후보 단일화 공식 제안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1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호, 11일 2차 단일화 제안...직접 협의를 통해 빠른 협상 원해
2차 단일화를 제안하고 나선 최태호 후보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들이 단일화를 통해 6명으로 압축된 가운데,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다시 단일화 제안에 나섰다. 

11일 최태호 예비후보는 세종시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들에게 공식적인 2차 단일화 제안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 측은 지난 4월 6일 1차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바 있으나, 상대 후보측의 사정으로 그동안 기다려 온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최태호 예비후보는 “지난 5일 어린이날 행사장에서 특정 후보들에게 단일화를 직접 제안했으나, 큰 뜻에서의 단일화에는 모두 동의했으나 구체적인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말한 뒤 “선거가 20여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더 이상 기다기만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에 다시 한번 공식적인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전했다.

이어 단일화의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후보자 또는 캠프 관계자 각 1인이 한 자리에 모여 단일화 방식에 대해 직접 협의한 뒤 이에 따라 빠르게 단일화를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제3자 또는 특정 단체가 단일화를 주관하면 공정성 문제에 대한 입장차가 발생할 우려가 있고 시간만 지연된다며 후보자 또는 각 캠프 관계자가 직접 만나 방법을 협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태호 예비후보는 “무너진 세종교육을 바로잡기 위해선 교육감 후보 단일화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 뒤 “세종 교육을 위해 다른 후보들께서 과감한 용단을 내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