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 '세종 교육특구·조치원역 KTX 정차' 공약
상태바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 '세종 교육특구·조치원역 KTX 정차' 공약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02 12:1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경제·복지분야 추가공약시비 유학제도 등 7가지 공약 약속
2일 추가공약 발표를 하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2일 추가공약 발표를 하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2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여섯 번째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 교육특구 시범지구 지정’ 등 7개의 교육·경제·복지분야 추가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세종 교육특구 시범지구 지정 ▲시비 유학제도 신설 ▲조치원역 KTX 열차 정차 ▲주차장특별회계 신설을 통한 주차공간 확충 ▲세종 지역건설업체 수주액 확대 방안 ▲개인 통신비 절감형 공공와이파이 설치 확대 ▲뉴-빌리지 정주 환경 모델 구축사업 추진 등 다양한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다양성이 중시되고 빠른 시대변화 속 정부 주도의 공교육만이 최고라는 보장은 없다."며 "기존의 공교육과 수요자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이 공존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 미래세대의 창의적인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세종시를 교육특구 시범지구로 지정해 학교 운영에 관한 규제 완화 및 재정지원을 통해 다양한 교육수요자들의 선택권을 보장하겠다."며 "이는 새 정부와 교육철학이 일치하는 집권당의 시장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의 국비 유학제도의 좁고 높은 문턱을 지적하며 세종의 영재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게 시비로 해외유학생을 선발하는 시비 유학제도를 신설·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세종시에 고속철도역이 없다는 점을 꼬집으며 "현재 KTX가 하루 8회 무정차로 통과하고 있는 조치원역에 KTX 열차를 정차시켜 조치원역의 기능을 세종 관문역으로 강화하겠다."는 공약도 발표했다.

그는 "조치원역의 입지적 요건을 검토한 결과 인접 정차역과의 거리, 승강장의 길이 등 KTX 정차를 위한 대부분의 조건을 확보하고 있어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세종시 불법주차 해결을 위해 주차장 특별회계를 신설해 주차장 확충 시행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조례 개정을 통한 지역업체 수주를 지원하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지역업체의 먹거리 확충 △다중 집합시설에 공공와이파이를 대폭 확충해 시민들의 통신료 절감 △농촌 뉴-빌리지 프로젝트를 통한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인 2022-05-03 00:01:44
조치원 ktx반대합니다
완행 ktx생길겁니다
세종에 ktx역 있다는 허울만 생기고 향후 진짜 고속 ktx역을 설치할때 반대파에게 명분만 더 주는 꼴입니다

로로 2022-05-02 19:32:51
기존 금남면KTX역 안은 서울에서 전라도쪽으로만 가기때문에 전라도 편중정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세종시 탄생의 기본개념인 전국균형발전에도 위배되는 사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오송역을 세종시에 편입을 하거나 세종시 중심지역에서 경남과 전라도 방향으로
모두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이 나와줘야 진정한 행정수도로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남면 KTX역 누구 머리에서 나왔는지 정람 한심합니다. 대전역보다 못하고 오송역보다 못해요.

세종시주민 2022-05-02 17:10:21
조치원에 왜 KTX를 정차시키려 합니까. 쓸때없는 곳에 돈쓰지 말고 예정되어 있었던 장군면 쪽을 어떻게 해서든지 실현시키는 게 훨씬 나을 겁니다. 현재 오송역 이용하는 사람들 98% 이상 신도시 사람들이나 신도시에 방문하는 사람들인데 교통도 안 좋은 조치원 쪽으로 KTX를 타러 가겠습니까? 세종시에 KTX 정차시켰다는 치적만 생각하지 마시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대안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