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민주적 세종교육 형성' 다짐
상태바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민주적 세종교육 형성' 다짐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의 교육감이 아닌 시민 교육감으로, 시민사회와 함께 가는 세종교육 목표
5일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5일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교육자치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교육의 구성은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역의 구성원들이 스스로 교육의 주체가 되어 세종교육을 진단하고 해결하는 교육자치를 위한 거버넌스, 세종교육시민참여단을 설립 및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학교자치를 위해서는 단위학교에 최대한 자율성을 보장하고, 학교현장 지원중심으로 조직과 업무를 조정해 교권과 공무직의 고충해소,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인사제도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개선하며 상생과 신뢰의 노사관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 개인역량을 고려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적극행정으로 발생하는 감사 지적, 실수, 실패는 교육감이 전적으로 책임진다"고 강조했다.

학생자치 방안으로는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에 학생위원이 당연직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고, 현재 오후 2시~4시가 개최하는 운영위 시간을 변경해 구성원 참여범위와 실효성을 높일 것을 다짐했다.

이외 ▲단위학교 학교 자치기구와 학생대표협의회를 통한 자치활동비 지원▲단위학교 국제교류 활성화 ▲학교와 마을이 학생의 성장을 돕는 협력적 관계 구축 ▲서울교육청의 학교보안관 제도 도입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최 예비후보는 "학생, 교사, 교직원, 교육계 종사자, 시민,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행복한 세종교육을 위해서 각 구성원들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능동적인 참여를 보장하는 민주적인 제도와 문화를 조성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