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춘희 세종시장 예비후보, '검수완박 검찰청법' 본회의 통과 환영 뜻 밝혀
상태바
이춘희 세종시장 예비후보, '검수완박 검찰청법' 본회의 통과 환영 뜻 밝혀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01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논평통해 "검찰권한 정상화를 위한 검찰청법 개정안 본회의 처리 환영" 뜻 전해
이춘희 세종시장(제공=세종시)
이춘희 세종시장(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중 일부가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이춘희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는 "권한이 과도하게 집중된 검찰의 권한을 조정해 검찰이 기소와 공판 업무의 중심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으로,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 분리를 위한 첫 단계를 이루어 낸 것으로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해방 이후 다양한 권력 기관의 권한 남용 사례를 통한 뼈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결국, 그 피해는 오롯이 국민에게 전가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아픈 역사의 고리를 끊어 달라는 명령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은 권력기관의 정상화라는 가치의 실현을 위해 일관된 자세로 권력기관 개혁 작업을 추진해 왔다"며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정부와 함께 오랜 기간 노력해 왔던 권력기관 정상화의 노력이 하나씩 실현되고 있는 모습에,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적극적인 환영의 뜻을 표한다"고 소신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이춘희 예비후보느 ㄴ"남은 본회의 일정을 통해 형사소송법 개정 또한 계획대로 이루어 내고, 대한민국 권력기관의 권한이 상호 균형 속에 정상화 됨으로써 ‘국민이 권력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 이라는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