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함께 지구를 지켜보아요"
상태바
"함께 지구를 지켜보아요"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28일까지 제14회 기후변화 주간 맞이 행사 진행
제52회 지구의 날 소등행사, 다양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체험 등
기후변화주간포스터. (제공=세종시)
기후변화주간포스터.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내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제14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시민과 함께 지구의 날 소등행사와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22일은 제52회 지구의 날을 맞이해 20시부터 10분간 세종시청을 비롯해 시 소속 공공기관, 한두리교, 학나래교,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국 소등행사를 실시한다. 

공공기관은 비상전등을 제외한 모든 조명을 소등하고, 시민들도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상가, 가정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22일부터는 세종 기후·환경네트워크와 기후변화 주간 중 시민들과 온·오프라인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24일 세종호수공원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 순환체험, 지구를 생각하는 녹색소비, 자전거 타기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고효율 에너지제품, 소등행사 참여, 무공해차 이용, 나무심기 등을 실천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https://naver.me/FSQdXWOH)할 경우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박판규 환경정책과장은 “탄소중립은 모든 사회 구성원의 역할이 있지만 결국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다”라며 “이번 기후변화주간을 통해 세종시민들이 저탄소 생활방식에 친숙해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