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1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1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 개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0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공모의 건 의결
신청기간 5일~8일 4일 간 방문접수
4일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제1차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 (제공=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4일 제1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지방선거에 돌입을 알렸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공모의 건을 의결하였고, 신청기간은 오는 5일~8일 4일 간 방문접수를 받는다.

특히, 6월 지방선거의 선거구를 확정해야 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선거구가 확정되지 않은 관계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구를 기준으로 신청을 받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구가 확정되면 조정되는 선거구에 한해 재신청을 받기로 의결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관리위원회는 여성 6명(54%), 청년 4명(36%), 외부인사 4명(36% 이상) 등 총11명으로 구성해 여성·청년에 대한 비중을 늘려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정민회 위원장(법률사무소 ‘이음’ 대표변호사) ▲이주영 부위원장(전)세종시 학부모연합회 북부회장) ▲정완택 부위원장(원광대 초빙교수) ▲김영미 위원(공주대 교수) ▲송경희 위원(프리랜서 강사) ▲서미애 위원(세종시학교운영위원연합회 회장) ▲김명희 위원(첫마음심리상담센터 대표) ▲김수잔 위원(전)세종시발전위원회부위원장) ▲양동철 위원(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 ▲정용화 위원(전)세종시 명예농업부시장) ▲이형탁 위원(세종시당 사무처장)이 임명됐다.

강준현 시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시민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알고 혁신을 만들어 갈 리더의 도덕성과 역량을 검증해 주기 바란다."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반으로 향후 세종시의 변화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참 일꾼을 공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민회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은 “대선 이후 짧은 기간 내에 치러야하는 지방선거지만 어느 때보다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최선을 다 하겠다”며 “공천관리위원회는 심사를 진행함에 있어서 보다 높은 기준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쇄신과 변화를 이끌며 향후 세종시 발전을 이끌 인물을 공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