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장천규 세종시장 예비후보 'UN본부 세종유치' 이색공약 눈길
상태바
장천규 세종시장 예비후보 'UN본부 세종유치' 이색공약 눈길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3.2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장천규 세종시장 예비후보“UN본부 세종시대” 열 것
더불어민주당 장천규 세종시장 예비후보 포스터.
더불어민주당 장천규 세종시장 예비후보 포스터.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6·1 지방선거가 6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세종시장에 출마한 민주당 장천규 예비후보가 ‘UN본부 세종유치“라는 이색 공약을 내걸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장 예비후보는 "현재 UN본부는 뉴욕, 제네바, 비엔나, 나이로비 등에 분야별로 4개의 본부로 나뉘어 설치되어 있고 뉴욕 1본부는 2차 대전 후 임시로 뉴욕에 둔 것으로 UN헌장에는 5개 안보리 상임이사국에는 본부를 둘 수 없게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또한 미국 내에서도 이미 이전에 대한 여론이 있었고 세계 인구의 2/3의 인구가 있는 아시아로 본부를 이전해야 하며, 러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대한민국이 적합하다는 의견을 표명한 적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UN본부 국내 유치에 대한 여론은 이미 수년전부터 거론돼 왔으며 서울, 부산, 인천, 파주, 김포 등의 도시에서 UN본부 유치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예비후보는”세종시는 건설부지 뿐만 아니라, 청주공항, KTX오송역, 등의 입지적 여건 또한 탁월하다“며 ”중앙행정기관, 국회 등 정치·행정적 컨벤션역량을 이미 확보하고 있어 국제정치도시로 발전하는데 손색이 없다“고 UN본부 세종 유치에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