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김대유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대선 이후 첫 공식 유세인사
상태바
김대유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대선 이후 첫 공식 유세인사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3.1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후 첫 공식 일정을 세종시교육청 앞 출근길에서 시작
가락마을 6·7단지, 기존임대 입주자와 세종시민 위주로 분양되길 바란다.
세종시교육감 김대유 예비후보가 11일 대선 이후 첫 공식 거리 유세운동에 나섰다.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11일 세종시교육감 김대유 예비후보가 대선 이후 첫 공식 거리 유세운동에 나섰다.

김대유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0일 세종시 전의면 이장단을 찾아 인사를 나누고, 요양센터 관계자, 주민자치위원 및 사회적협동조합 천영옥 이사장 등을 만나 세종시 교육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11일 아침에는 세종시교육청 입구에서 출근길에 나선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들에게 첫 인사를 나누며, 세종시교육감 후보 출마에 대한 인지도 높이기를 시작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고운동 가락마을 6,7단지(중흥 S클라스 프라디움) 199가구가 임대분양에서 일반 청약으로 분양되는 현장을 방문,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기존 임대 입주자와 세종시민 위주로 분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대유 세종시교육감 후보는 "세종시출범 10년이 되면서 행정수도의 면모를 차근차근 갖춰가며 지방분권과 국토균형발전의 상징 도시인 세종시의 외형적 확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되고 있다"며, "이에 맞춰 교육도 전국 최고의 실력을 갖춘 내실있는 학력신장을 바탕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성장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로 오랜 세월 제자들을 양성한 김 후보는 "새로운 교육정책을 직접 만들고 국회에 제안하면서 이룬 교육정책 성과 등을 세종시에 환원하기 위해 교육감 선거에 나섰다"면서 우물안개구리가 아닌 큰 교육을 세종에 접목하고 학생 누구나 행복하고 실력있는 교육정책을 펼치고 싶다고 심경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